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8. (일)

세무 · 회계 · 관세사

안수남 세무사·이전오 전 성대 교수, 조세학술상 공로상 받는다

한국세무사회, 내달 6일 창립기념식·조세학술상 시상식 

석성장학회, 창립기념식서 장학금 전달

조세학술상 논문상-정연대 세무사·정지선 교수, 김성범 세무사·정은주 석사, 김정홍 박사

 

한국세무사회(회장·구재이)는 다음달 6일 대강당에서 제62주년 창립기념식 및 제12회 조세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세무사회 연혁보고, 창립기념사, 개업 50주년 회원 재직기념패 수여식, 세무사사무소 성실 장기근속직원 표창 수여, (재)석성장학회 장학금 전달 등의 행사가 예정돼 있다.

 

기념식 이후에는 제12회 조세학술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조세학술상은 한국세무사회 부설 한국조세연구소(소장·구재이)가 주관하는 상으로, 조세제도와 조세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으며, 이듬해 2월 제1회 시상식을 개최한 이래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다.

 

올해 수상자는 공로상과 논문상 두개 부문에서 모두 7명이다.

 

조세학술상 공로상은 심사위원회의 심의 결과 만장일치로 이전오 전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안수남 세무법인 다솔 대표이사로 결정됐다.

 

조세학술상 논문상 수상자는 ▷정연대 세무사와 정지선 서울시립대 교수(분양사업을 통한 주주의 간접이익에 대한 증여세 과세 쟁점-상증세법 제42조의3 및 포괄증여 개념의 해석론을 중심으로) ▷김성범 세무사와 정은주 석사(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세제지원 방안 연구-중소기업 취업자에 대한 소득세 감면제도를 중심으로) ▷김정홍 박사(EU 조세법의 동향과 전망-BEPS 이후 직접세를 중심으로)가 각각 선정됐다.

 

구재이 한국세무사회장은 “제12회 조세학술상의 공로상과 논문상의 영광을 차지한 수상자에게 가슴 깊이 축하인사를 드린다”며 “조세학술상 심사를 위해 학계 저명한 교수들이 참여하는 조세연구소 운영위원들이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쳤으니 앞으로도 연구활동에 더욱 더 매진해 조세분야 학문과 제도 발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