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스키 시즌을 맞아 켈리와 국내 최대 규모 스키 리조트 '모나용평'이 협업해 겨울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올 여름 실시됐던 스포츠 웨어 브랜드 '헤드'에 이은 켈리의 두 번째 스포츠 컬래버레이션이다. 겨울 대표 스포츠인 스키와의 만남을 통해 2030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켈리 360ml 캔맥주 8캔팩으로 구성된 경품팩으로 출시됐다. 1등 상품은 모나용평, 하이원, 웰리힐리파크, 엘리시안 강촌, 오투 5개의 스키장 슬로프를 24/25시즌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X5 시즌권이다. 2·3·4등 경품은 모나용평 시즌권, 일일 리프트권, 블랙보리 모바일 기프티콘 등이다.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이달 24일부터 모나 용평 스키장 슬로프 내에 3m 사이즈의 켈리 대형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되며, 모나용평 리조트 내 호텔 일부 객실 '켈리룸' 투숙객을 대상으로 켈리 전용잔(2ea)과 캔 트레이 오프너(1ea)가 포함된 켈리 굿즈 기프트 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켈리와 함께 임팩트 있는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 스
보해양조가 지난 20일 목포시 대안동 본사에서 ‘2024년 보해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지역 인재 35명에게 총 4천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철수 보해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해 선발된 장학생 35여명이 참석했다. 보해장학회는 전라남도 교육청, 장애인 체육회 등 7개 기관으로부터 학업성적이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계속하기 힘든 대학생 및 고등학생 등을 추천을 받아 장학금 수여자를 선정했다. 선발분야는 체육, 문화, 과학, 교육 등 전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40년 동안 보해양조가 조성한 기본재산의 수익금과 창해에탄올, 그리고 김인주 보해양조 감사의 기탁금 등으로 마련됐다. 보해장학회는 보해양조 창업자 고(故) 임광행 회장의 창업정신에 따라 1981년에 설립됐다. '가정형편이 어렵고 학구열이 강한 중·고·대학생들을 지원해 사회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다'는 설립 취지에 따라 현재까지 총 3천947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에게 지급된 장학금은 37억 8천790만원에 이른다. 박철수 보해장학회 이사장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오비맥주 한맥이 생맥주 대표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와 협업해 겨울 한정 특별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서로 대비되는 식감의 안주와 좋은 조합을 이루는 주류로 구성한 세트 메뉴 2종 중 ‘치즈함박스테이크 세트’ 주문 시 한맥 병맥주 2병이 함께 제공된다. 치즈함박스테이크는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패티에 두 가지 치즈로 고소한 풍미를 더하고 최현석 셰프의 비법 소스까지 곁들인 제품이다. 한맥은 엄선된 100% 국내산 고품질 쌀을 사용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라거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품평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품질과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종합 점수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 2년 연속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맥은 최근 생맥주 같은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 수 있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를 업그레이드 출시하고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골든블루는 연말을 맞아 '희망상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2021년 처음 시작된 '희망상자 캠페인'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획된 골든블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골든블루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기장군과 해운대구 일대에서 각각 50가구를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희망상자를 구성하는 모든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상생형 사회공헌'으로 발전시켰다. 각 가구에 전달된 희망상자는 연말연시 취약 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신선 식품과 식재료로 구성된 식품 키트를 비롯해 제철 과일, 건강식품, 생필품 등 실용적인 품목들로 구성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골든블루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꾸려진 자원봉사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총 20명의 봉사단원들은 기장군과 해운대구 각각 10명씩 나뉘어 희망상자 제작부터 포장, 배송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의 의미를 더했다. 골든블루는 회사가 성장한 만큼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사회로부터 얻은 이익은 사회로 환원한다'는 경영철학 아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하이트진로와 함께 하는 산타원정대'를 진행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9일 서울 관악구 하늘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 초록우산 나눔사업팀 김전훈 팀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하늘지역아동센터 아동 약 30명이 참석했다. 전달식 이후 하이트진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임직원들은 하늘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다과를 즐기면서 크리스마스 트리 및 소원카드를 만들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도 함께 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 총 5천만원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800여명에게 필요한 선물을 전달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아동들이 원하는 선물을 미리 취합해 맞춤 선물을 전달하는 '소원 성취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창립 100주년 기업으로서 연말에 실행한 나눔활동이 지역사회 우리 아동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돌아보며 소외된 우리 이웃들을 위해 '진심을
하이트진로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미국 오리건지역 대표 와이너리 '베델 하이츠 빈야드'와 '쉐 와인셀라'의 제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베델 하이츠 까스틸 이스테이트 샤르도네’와 ‘베델 하이츠 까스틸 이스테이트 피노 누아’는 각각 샤르도네 품종 100%, 피노 누아 품종 100%이며 최고 품질의 배럴(와인을 숙성하고 보관하는 오크통) 와인만을 선정해 소량 생산한다. ‘베델 하이츠 이스테이트 피노 누아’는 1984년에 출시한 베델 하이츠의 플래그십 와인으로 2024년 ‘와인 스펙테이터’ 100대 와인에 선정됐다. 딸기, 라즈베리, 오렌지 껍질과 같은 과실향과 야생꽃 향이 조화로우며 부드러운 탄닌의 질감이 특징이다. ‘쉐 와인셀라’는 딕 쉐와 그의 아내 디어드레 쉐가 1989년 얌힐 카운티 언덕에 위치한 포도밭을 매입하며 시작했다. 그들이 매입한 부지 전체는 ‘쉐 빈야드’로 현재 세계적인 수준의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를 생산하며 최상위 품질의 포도 20%를 쉐 와인셀라의 와인으로 생산, 나머지 80%는 오리건과 캘리포니아 유명 와이너리들에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쉐 와인셀라 티냐루이즈 샤르도네’는 크리미한 판나코타(이탈리아식 푸딩), 파인애플과 같
□ 전무-오성택(마케팅실) □ 상무-이정훈(영업부문), 백명규(생산부문) □ 상무보 : 정용기(영업부문), 백정훈(영업부문) -2024년 12월 17일자-
2015년부터 10년간 700개 학교 14만여명 수강 올해 102개교 1만7천명…도서·산간지역 신청 많아 캠퍼스 음주문화 바로알기·음주 거절방법 등 유익 '가상음주 고글 체험', 폭음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 일깨워 “고글을 쓰자마자 사물이 겹쳐 보이고, 균형을 잡기 어려웠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에게 ‘가상음주 고글 체험’을 통해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는 한편, 성숙한 음주문화를 형성토록 하기 위한 현장교육이 열렸다. 한국주류산업협회(회장·이용우)는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수능을 마친 전국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건전음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시작한 한국주류산업협회의 건전음주교육은 올해로 10년째를 맞고 있으며, 음주 가능 연령에 다가가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태도를 습득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102개교, 1만7천여명의 학생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10년간 누적 참여학교는 총 700개교, 수강학생 수는 13만8천여명에 이르는 등 국내 대표적인 건전음주교육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올해 교육은 대도시 소재 학교는 물론 도서·산간지역 학교에서 많은 신청
하이트진로(대표‧김인규)는 소주 브랜드 ‘진로’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시즌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MZ 세대를 겨냥해 이종업계와의 협업, 한정판 출시, ‘제로슈거’ 마케팅 등 진로를 마시는 제품으로 한정하지 않고 소비자 일상에서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지난 2일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와 협업해 한정판 화장품 2종을 G마켓 라이브 방송에서 처음 소개했다. 라이브 방송 누적 시청자수 43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연말 콘셉트인 이번 협업은 쿠션팩트와 퍼프, 수분크림, 두꺼비 커플 변온 소주잔, 핑꺼비 캐릭터 담요 등을 선보였다. 겨울맞이 시즌 마케팅도 눈에 띈다. 지난달 출시한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2주 만에 생산물량이 전량 출고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실제 진로 공식 SNS 게시물에는 판매처와 해외 판매 계획 등을 문의하는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라벨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MZ 세대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해 10월부터 서울 주요 상권에서 진로골드, 테라라이트와 함께 ‘제로슈거 쏘맥’을 알리
스페인 주류기업 '곤잘레스 비야스'와 비즈니스 미팅…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스페인 대표 종합주류기업 '곤잘레스 비야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2022년 4월 곤잘레스 비야스와 국내 유일의 아웃랜드 위스키 '노마드'의 공식 수입·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5일 골든블루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미팅에는 곤잘레스 비야스의 디에고 탈라베라 해외사업 총괄이사와 하비에르 비센테 아시아 태평양 영업이사, 김종현 아시아 영업 담당 매니저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최용석 부회장, 김관태 마케팅 본부장, 정민욱 마케팅 부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곤잘레스 비야스의 디에고 탈라베라 총괄이사는 "현재의 시장상황을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며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골든블루 인터내셔널과 함께 소비자들의 변화된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 자리에서 급속도로 변화하는 국내 위스키 시장의 상황에 맞춰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2030세대의 다양한 음용 문화에 주목하고 이들을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의 라인업 확장을 통해 대세감을 강화하고 리딩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 △가정용 병(500㎖) △캔(355㎖, 453㎖, 500㎖) △페트(1600㎖)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신규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캔 라인업을 4종으로 세분화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 상황을 반영해 테라 라이트 490㎖X6캔 묶음팩도 함께 선보이며 소비자 가격 부담을 낮춘다. 실제 신규 용량 묶음팩은 기존 테라 355㎖캔의 ㎖당 단가와 비교했을 때 출고가 기준 약 17.4% 가량 파격적으로 인하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고물가 시대 소비자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 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올해 7월 하이트진로가 야심차게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기존 테라보다 3분의 1 낮은 칼로리와 제로
'사회로부터 얻은 이익은 사회로 환원한다' 경영철학 생활환경 개선·구성원 자립 장기적인 지원 뒷받침 골든블루는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연말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부산지역 아동·장애인 복지시설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사회로부터 얻은 이익은 사회로 환원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비롯해 친환경 문화 확산,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2일 골든블루 부산 센텀 사무소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골든블루 박소영 대표, 최용석 부회장을 비롯해 NK아이빌 이순학 원장, 사회복지법인 한마음학원 정영기 이사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46년 설립된 NK아이빌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1999년 창립한 사회복지법인 한마음학원은 장애우들의 교육 및 생활 지원, 재활 서비스 제공 등 원우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골든블루는 NK아
초등학생·대학생 등 10명에 각 100만원 인천지방종합주류도매업협회(회장·이석홍)는 13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뜻깊은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송년회는 올 한해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주류도매사업에 진력해 온 회원사 대표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특히 회원사 임직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송년회의 대부분을 채웠다. 인천협회는 이날 학업에 대한 열정과 타의 모범이 되는 초등학생·중학생·대학생 10명에게 각 100만원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지난 2021년과 2022년에도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앞으로도 매년 송년회 때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우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석홍 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도매업계의 영업환경을 거론하며 "나만은 예외가 아닌, 모두 함께 해야 한다는 공동체 의식과 실천이 가장 절실하며 앞으로 지속해야 할 생존의 핵심이다"고 말했다. 이어 "2025년에는 매출부진, 경쟁심화, 제도 변화 등 많은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지만, 회원사 모두 평안하고 마음 편히 사업할 수 있는 방안 및 환경을 만드는데 모든 열정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그랑 크뤼(우수 포도원) 샴페인만을 만드는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의 신규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라미아블은 샴페인이 생산되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 약 319개 마을 중 단 17개의 그랑 크뤼 마을인 ‘투르-쉬르-마른’에 위치하고 있다. 15세기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역사적인 집안으로 1972년 장-피에르가 고품질 샴페인을 본격적으로 생산하며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현재는 딸 오펠리가 물려받아 와인 양조를 책임지고, 남편 오리안느는 운영을 맡아 프리미엄 샴페인 하우스로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미아블, 리제트 에 바야르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는 2014년 빈티지가 첫 빈티지이며, 라미아블의 최고급 샴페인으로 연간 단 290병만 한정 생산한다. ‘라미아블, 페리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 엑스트라 브뤼’는 ‘오펠리’가 와이너리를 물려 받은 후 처음으로 만들어낸 고품질 샴페인이다. 자신의 딸과 이름을 조합해 제품명을 만들었으며 영어로 동음인 요정을 뜻하기도 한다. 포도 품종은 샤르도네 100%로, 볏짚 색의 반짝이는 금빛을 띄며 꽃 향기와 과일, 아몬드, 갓 구운 빵의 풍미가 특징이다.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4월 첫 선을 보인 후 7개월 만에 1차 수량 완판을 기록한 데 힘입어 성능을 강화한 신규 제품을 선보인다. 한맥 거품기는 맥주 캔 위에 장착하고 따르면 밀도 높은 거품을 형성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맥주와 같은 부드러운 거품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제품 대비 초당 진동수를 대폭 늘려, 특수 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 때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업그레이드 출시된 거품기는 한맥이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한맥 464ml 캔맥주 12개와 거품기로 구성돼 있으며 케이크와 리본 등 연말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긴 점이 특징이다. 또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맥 전용잔을 증정한다. 전용잔은 잔 내부에 레이저로 미세한 양각을 새긴 ‘누클리에이션 사이트’ 기술이 적용돼 더욱 탄탄한 거품층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