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26. (목)

내국세

국세청, 류충선·전지현 부이사관 승진

최초로 여성 행시 부이사관 탄생

 

 

국세청은 2명의 부이사관 승진인사를 4일자로 단행했다.

 

부이사관 승진자는 전지현 국세청 정보화기획담당관, 류충선 국세청 감사담당관으로 특히, 전지현 과장은 국세청 최초의 여성 행시 부이사관이 됐다.

 

국세청은 이번 부이사관 승진인사에서 업무성과는 물론 조직기여도 및 노력도를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연말 주요 현안을 빈틈없이 마무리하고, 내년도 업무를 철저히 준비하는 등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국민께 인정받는 국세청’ 구현에 한층 더 매진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국세청 최초의 여성 행시 부이사관이 된 전지현 정보화기획담당관은 행시 46회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국세청 소득세과장·원천세과장·홈택스1담당관 등 주요 직위에 재직했다.

 

국세청 소득세과장을 역임하면서 종합소득세 신고 시 모두채움서비스를 확대하고, 홈택스 신고화면을 쉽게 개편하는 등 납세자 신고편의 향상에 기여했으며, 국세청 원천세과장 재임시에는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도입해 납세자들이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납세 시스템을 개선했다.

 

류충선 국세청 감사담당관은 행시 45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세청 정보화기획담당관·심사담당관, 기재부 세제실 등 주요 직위에 두루 재직했다.

 

국세청 정보화기획담당관 재직시에는 사용자 중심으로 홈택스를 개편하고 종합소득세 모두채움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영세납세자를 위한 신고 서비스 개선에 기여했으며, 국세청 심사1·2담당관으로 근무하면서 불복청구 소액사건의 신속처리제 운영으로 처리기간을 단축하고 이의신청 결정서를 공개하는 등 납세자 권익보호에 이바지했다.

 

전지현 국세청 정보화기획담당관

▷1975년 ▷전북 군산 ▷안양여고 ▷숙명여대 무역학과 ▷행시 46회 ▷반포·동수원·익산세무서 과장 ▷국세청 국제협력2계장 ▷서울청 국제조사관리과 ▷청주세무서장 ▷대전청 징세송무국장 ▷조세심판원 심판조사관 ▷서울청 조사3국 3과장 ▷국세청 정보화2담당관 ▷국세청 홈택스 1담당관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소득세과장 ▷국세청 정보화기획담당관(現)

 

류충선 국세청 감사담당관

▷1970년 ▷전남 화순 ▷광주대동고 ▷고려대 경제학과 ▷행시 45회 ▷국세청 부가가치세과 ▷광주청 징세과장 ▷순천세무서장 ▷국세상담센터장 ▷중부청 개인납세2과장 ▷대법원 파견 ▷분당세무서장 ▷중부청 법인납세과장 ▷국세청 소득세과장 ▷국세청 조세법령운용과장 ▷국세청 심사2담당관·1담당관 ▷국세청 정보화기획담당관 ▷국세청 감사담당관(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