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기타

기재부, IT·전기전자 등 5개 분야 해외인증제도 설명회

23~25일까지 트레이드타워에서…수출기업 애로 해소

 

기획재정부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수출기업 애로 해소를 위한 해외인증제도 설명회 및 1:1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재부 원스톱수출수주지원단, 국표원 해외인증지원단,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진행하며,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한 약 300여 기업에서 수출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설명회에서는 중소 수출기업의 수요가 높은 IT·전기전자, 기계·로봇, 식품·화장품, 의료기기, 생활용품·ESG 5개 분야에 걸쳐 주요 시장별 필수 해외인증 유형과 획득절차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 국내 해외인증 전문기관도 참여하며, 각 분야별 설명회 직후 사전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1:1 상담부스에서 맞춤형 해외인증 취득을 지원한다.

 

설명회 강연 내용은 동영상으로 제작돼 유관기관 누리집 등을 통해 수출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될 예정이다.

 

설명회를 주최한 김병환 기재부 원스톱수출수주지원단장은 “국내기업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첫 관문으로 수출에 필요한 해외인증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부는 우리 기업의 해외인증 애로 해소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