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기타

챗GPT와 결합한 조세 미래는?…세무학회, 21일 학술대회

한국세무학회(학회장·정재연 강원대 교수)는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립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2023년 추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챗 지피티(ChatGPT)의 확산과 조세의 미래’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한국세무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는 전체 세션의 발표 및 특별교육세션과 함께, 실무계 및 세무 관련 연구기관들에서 연구한 다양한 연구논문 및 2023년도 연구지원사업과 세무연구포럼에서 선정된 주제의 연구가 발표될 예정이다.

 

정재연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의 환영사, 구재이 한국세무사회장과 조의섭 국회예산정책처장의 축사 이후 본격적인 학술발표회가 열린다.

 

대주제 특별세션에서 박훈 서울시립대 교수가 ‘대화형 인공지능(AI) 챗지피티(ChatGPT)의 확산과 조세의 미래’를 발표하며, 특별교육세션에선 권오현 숭의여대 교수가 ‘AI와 세무교육’, 유혜경 국세청 국세데이터담당관실 사무관이 ‘국세데이터 활용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를 발표한데 이어, 8개 분과에서 22개의 논문이 발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미래의 신진연구자가 될 박사과정생을 위한 Doctoral Consortium을 오전에 개최할 예정이며, 오후에 대주제와 관련한 전체 세션이 진행된다.

 

이번 추계학술세미나에는 회원 뿐만 아니라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의 연수시간이 인정된다.

 

한편 한국세무학회는 조세법과 조세정책 및 세무회계 등과 관련된 교수·공인회계사·변호사·세무사 등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조세 관련 학술단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