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28.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대구지방세무사회, 회원보수교육 실시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구광회)는 지난달 24일 대구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2월 회원 보수교육,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구광회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대구회장직을 수행하면서 항상 ‘소통’과 ‘화합’으로 대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며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당시 대구회원들을 위한 마스크 보내기 운동인 ‘두레 운동’을 전개해 전국의 많은 회원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전달했는데, 다시 한번 전국의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법인세 신고 등 세무대리업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어 국세청과 본회에 건의해 지역 납세자들의 신고·납부 기한을 일괄 연장토록 하는 등 세정 지원을 받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지난해 울진 산불피해 및 포항 수해 피해지역을 돕기 위해 자발적 모금으로 성금 9천만원을 전달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세무사로서의 위상을 높였다”며 “임기 마지막까지 회직자와 함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을 비롯해 임채수·김관균 부회장, 남창현 감사, 이동일 연수원장 등 본회 임원, 김완일 서울지방세무사회장, 유영조 중부지방세무사회장을 비롯해  대구회원 740여명이 참석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