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21년 제3차 개방형직위 및 전문인력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건강지원센터장(의사), 건강서비스부장, 기획·경영전략, 자금운용, 비급여관리, 세무사, 회계사, 수사관, 안전관리, 약사, 실증연구, 빅데이터, 보건학, 보건의료통계연구 등 14개 분야다.
총 25명을 채용하는데, 세무사는 행정직 4급(과장) 1명, 회계사는 행정직 3급(팀장) 1명을 채용한다. 채용된 직원은 각각 원주 본부 재정관리실과 요양기준실에서 근무한다.
세무사 지원요건은 CTA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3년 이상이다. 회계사는 자격 취득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한 후 수습기간을 포함한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한다.
세무사는 ▷공단 세무업무 매뉴얼 구축 및 회계담당자 직무교육 ▷세금업무 검증 및 시스템 개발시 업무지원 ▷법인세 등 세무조정 준비 및 세무조사 대응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회계사는 장기요양기관 원가자료 관리 및 원가분석방법론을 개발하고 장기요양 원가계산·분석·검증 및 수가결정 기초자료 관리 등을 맡는다.
건강지원센터장, 건강서비스부장을 모집하는 개방형직위는 최초 2년 계약 후 3년 범위에서 계속해 재계약이 가능하다. 세무사·회계사 등이 해당되는 전문계약제 채용은 최초 1년 계약 후 3년 범위에서 재계약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내달 2일 오후 3시까지다.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접수 마감시간까지 증빙서류 스캔을 포함해 최종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서류합격자 발표는 내달 10일, 인성검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