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절세전략 173선 출간 최성호 회계사

“일반인들도 세금 기본상식정도는 알아야”

 

“경제활동이 복잡다기화됨에 따라 일반인들의 세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나 막상 문제에 부딪히면 난해하고 어려운 세법에 봉착해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점을 감안해 일반인들이 세금의 기본상식 정도는 알고 살아가도록 세법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데 노력해 나갈 생각입니다.”

최근 인터넷 사이트에 세무25시와 유니코스넷을 개설, 본격적인 세무정보서비스를 개시한 최성호 회계사는 “앞으로는 기업이든 개인이든 세법에 대한 기본상식은 알고 시작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 회계사는 이를위해 최근 절세에 관심이 많은 20대이상의 자영업자 경리실무자 기업경영자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일반인이 꼭 알아야 할 절세전략 173선'이란 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5장으로 구성된 `일반인이 꼭 알아야 할 절세전략 173선'은 세법이 바뀌는 것과 관계없이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도표를 첨부해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고 밝혔다.

“A&T세무회계사무소와 벤처경영연구소 경영과 함께 최근에는 인터넷파트너십 유니코스넷(주) 설립과 함께 파트너를 물색중”이라는 최성호 회계사는 “파트너가 결정되는 대로 인터넷을 통해 각종 세금정보 제공과 고충해소에 주력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매년초 전체적인 세무계획을 세워라', `세무상담시 책임있는 답변을 확보하라', `각종 세금의 신고납부기한을 준수하라'는 등의 절세를 위한 세테크 10계명을 만들어 회원사와 일반인에게 틈틈이 나눠주고 있는 최성호 회계사는 세종대학교와 시립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