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3. (금)

세정가현장

광주국세청장 만난 여성기업인들 "근로자 세부담 감면 확대" 건의

광주국세청, 광주·전남 여성벤처협회와 현장소통 간담

 

 

 

광주지방국세청은 22일 광주테크노파크 2층 회의실에서 광주·전남 여성벤처협회 임원 10명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광주전남 여성 벤처기업인을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세정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동구 광주국세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성실납세로 국가 재정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준 여성 벤처기업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경영활동 과정에서 겪는 세무상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세정에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법령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적극 개정을 건의하는 등 여성 벤처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세정운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현화 광주전남 여성벤처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성 벤처기업의 세정 관련 현장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적극적인 자리를 마련해 줘 감사드리며 기업활동을 하면서 느끼는 여성 벤처기업인들의 목소리가 세정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회원들로부터 수집된 △근로자에 대한 세부담 감면 확대 △소득세율 인하 △신속한 과세자료 처리 등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고 여성 벤처기업인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광주국세청은 고금리·고환율 장기화 등에 따른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방문으로 맞춤형 세정지원을 강화하는 등 적극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