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세정가현장

권태윤 신임 잠실세무서장 "본연 업무 내실 있게 추진"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국세행정’ 실현을 하기 위해 국세청 본연의 업무를 내실 있게 수행하는 가운데, 국세행정 시스템 전반을 한층 더 혁신해야 한다."

 

권태윤 신임 잠실세무서장은  29일 취임식에서 어려운 대내외 여건을 환기하고, 본연의 업무에 적극적·능동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그는 "능동적·적극적인 업무집행은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돼 놀랄 만한 성과를 이룰 수 있다"며 "법령과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고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강화해 공정·투명하게 세정을 집행할 것"을 강조했다. 

 

억울한 납세자가 없도록 경청하는 자세도 주문했다. 권 서장은 "납세자의 작은 불편과 불만이 모여 국세행정 전반에 대한 불신이 되지 않도록 납세자의 눈높이에서 고민해 달라"며 납세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동료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을 강조하고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 검소하나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나 사치스럽지 않다)하는 잠실세무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프로필] △1970년 △경북 울진 △경북 포항고 △국립세무대학(14기) △북대구세무서 재산세과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관리과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 전산기획담당관실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 빅데이터센터 △양산세무서장 △동대문세무서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관리과장 △잠실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