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9. (목)

기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핀테크기업 현장 수출상담한다

30일~내달 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 주관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핀테크 기업에 대한 현장 수출상담이 다음달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30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이 개최된다.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금융위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며, 정책설명회, 주제별 세미나, 투자상담 등이 진행된다.

 

핀테크 수출기업 현장 애로상담은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단장 김병환 기재부 1차관) 주관으로 다음달 1일까지 네트워킹 라운지 9호, 10호에서 진행된다.

 

이번 수출상담은 해외 진출을 이제 막 시작하는 초기 기업부터 해외진출을 진행 중인 기업까지 모든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코트라⋅창업기업진흥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 중인 수출지원제도와 해외진출 과정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다.

 

30일에는 해외송금 핀테크기업인 ‘모인’의 박수영 이사가 해외진출 과정에서 직접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수출상담을 진행한다.

 

수출상담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지만, 현장에서 바로 접수해 상담도 가능하다. 위크 기간 중 상담받기 어려운 핀테크 기업은 원스톱 수출지원 119 우편함(현장서면 접수)이나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