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7. (화)

기타

정부 "다음달초 추석 민생안정대책 발표"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18일 “추석을 대비해 물가 불안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민생 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다음달초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마련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9차 비상경제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추석 민생안정 대책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방 차관은 추석 민생안정 대책 추진계획과 관련해 “우선 최근 국제유가 상승의 국내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이달말 종료 예정이었던 유류세 인하를 10월말까지 2개월 연장하겠다”면서 “가격 강세가 지속 중인 닭고기에 대해서는 다음달 1일부터 신규 할당관세 3만톤을 실시해 신속히 국내에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추석 성수품 수급상황을 철저히 관리하는 한편, 유통업계와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할인행사도 마련하겠다”고 했다.

 

정부는 이날 논의된 사항을 토대로 다음달초 추석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한다.

 

방 차관은 “정부는 물가 등 민생안정에 초점을 두면서 본격적인 경기 반등을 위해 내수⋅수출⋅투자 활성화를 위한 전방위적인 정책대응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는 중국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한중 항공편을 늘리고 중국내 비자신청센터를 베이징⋅선양에 추가 개소하는 한편 K관광 로드쇼 개최 등 중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세부방안도 내달초 발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