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정가현장

서울지방국세청, 잡코리아 등 모범납세자 10명에 표창 수여

임광현 청장 “코로나 속 따뜻한 세정 펼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
 

서울지방국세청(청장 임광현)은 '제55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3일 청사 7층 회의실에서 모범납세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잡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윤병준 대표이사와 김영모 과자점 대표 등 10명이 참석했다.

 

 

서울청은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대상을 최소화했다.

 

잡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윤병준 대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축하의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힘이 난다”며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아 갈수록 기업 운영이 힘들어지고 있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모범납세자로서 책임감을 갖고 투명한 경영을 통해 모범을 보이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모락스트레이딩 주식회사 김기성 대표는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경영상의 어려움이 많았지만, 납세는 국민의 의무 중 하나라고 생각해 당연히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임광현 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 하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준데 감사를 전하고 "성실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는 성숙한 납세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받고 있는 납세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따뜻한 세정을 펼칠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모범납세자로 선정되면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인천국제공항 전용 비즈니스센터 이용, 공항 우대 심사대와 전용 보안검색대 이용, 무역보험 우대, 공영주차장 등 무료 이용, 철도·콘도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제55회 납세자의 날 서울청 표창장 수여식 참석자 명단

훈격

법인명(상호)

대표자(수상자)

추천관서

대통령

잡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윤병준

서초

하늘안과의원

이창건

반포

국무총리

주식회사 쉬엔비

강선영

성동

모락스트레이딩 주식회사

김기성

남대문

유명오토팩

김명환

동작

주식회사 고덕종합건설

나기선

성북

장원가구

박희찬

은평

부총리

주식회사 무신사

조만호

강남

국세청장

김영모과자점

김영모

역삼

지방청장

칼백화점

박은숙

서대문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