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삼정KPMG, 초기 스타트업 성장 위한 가이드북 발간

삼정KPMG(대표이사·김교태)는 초기 스타트업의 탄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이드북에는 국내 스타트업의 견실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법인설립 및 재무운영, 인재영입, 자금조달, 정부정책, 무형자산 및 지적재산권 등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 기업경영 과정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5가지 항목과 유용한 정보가 담겼다. 삼정KPMG 홈페이지(kpmg.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먼저 1장에서는 법인설립과 재무운영에 필요한 브랜드 형성, 재무모델 정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실무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2장에서는 노동관계법상 법적인 기준을 따르고 동시에 인재와 회사의 필요를 일치시킬 수 있는 인재영입과 보상, 효과적인 인재시스템 구축에 대해 설명했다.

 

3장에서는 사업에 필요한 자금조달 및 펀딩 방법, 스타트업의 매칭투자나 국고보조금 정보 등이 소개됐으며, 4장에서는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의 납세의무와 스타트업이 받을 수 있는 세제혜택도 다뤘다.

 

5장과 6장에서는 스타트업의 무형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지식재산권의 유형과 제도가 소개됐으며, 그외 스타트업의 가치 제고를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안내한다.

 

윤권현 스타트업지원센터장은 "스타트업이 겪게 되는 다양한 경영 이슈들에 대해 기업 스스로의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발간하게 됐다"며 "삼정KPMG 스타트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