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신간]AT시험 안내서 ‘I Can FAT 회계정보처리’ 발간

한국공인회계사가 올 초에 신설한 AT(Accounting Technician) 자격시험이 시행 첫 해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벌써부터 AT시험을 졸업자격 요건으로 채택하는 고등학교와 대학이 생겨날 정도다. 다른 자격시험과 달리 이론보다 실무 중심으로 시험내용을 구성했다는 점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하지만 올 초 나온 따끈따끈한 자격증인 만큼 어떻게 해야 자격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지 막막한 수험생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I Can FAT 회계정보처리 2급<표지>’이란 수험서가 세무·회계분야 출판업계 1위인 삼일인포마인에서 최근 발간돼 수험생들을 위한 합격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전망이다.

 

책 내용을 보면, 우선 실제 시험문제와 유사한 실전모의고사와 최신 기출문제가 수록돼 있어 합격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한다. 또한 책 후반부에는 ‘요점 정리’라는 코너가 배치돼 수험생들의 시험 막판 정리를 돕는다.

 

여기에 회계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분개부터 차근차근 책을 풀어내, 회계와 세무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합격에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이 책의 특징이다.

 

AT시험은 현재 전 세계 90여 국가의 회계사 단체에서 도입해 시행 중인 시험으로, FAT(Financial Accounting Technician) 1·2급과 TAT(Tax Accounting Technician) 1·2급으로 나눠 치러지고 있다. 올해 마지막 시험인 제4회 시험은 오는 11월 23일로 잡혀 있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AT자격증에 대한 국가인증을 내년쯤 획득한다는 목표로 적극적인 홍보전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