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택슈랑스, ‘TFR재무전문가 입문서’ 발간

세무사계의  업역확대 방안으로 기존의 기장대리업무 이외에 보험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재무전문가 입문서’가 발간돼 화제다.

 

세무전문가이자 보험전문가인 김영록 세무사를 비롯한 신방수·박재원·최우성·이성우·이인범·최낙규 세무사는 최근 ‘택슈랑스 TFR재무전문가 입문서<사진>’ 를 발간, 재무업무의 필요한 사안을 기술했다.

 

책자는 ‘택슈랑스 TFR재무전문가 입문서’에 나오는 TFR재무전문가 과정을 이수하면 ‘세금보험’이라는 보험영업으로 고객들에게 세테크와 재테크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금융보험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영록 세무사는 “많은 고객들이 손해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음에도 이중으로 가입돼 있거나, 고객의 구체적인 위험보장이 잘못 설계돼 있는 경우가 많다. 보험 리스케쥴링은 택슈랑스 업무의 기본”이라며 “대체적으로 고액보험인 생명보험 상품을 상증세법과 접목했을 때 최적의 플랜이 나올 수 있다”고 밝혔다.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 택슈랑스(Taxurance)는 세무사·회계사 사무실과 보험회사가 서로 연결해 기업고객을 비롯한 개인고객에게 금융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특히 금융보험으로 세테크를 하는 경우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 택슈랑스 라운지 TFR(Tax & Financial Representative)재무전문가는 세금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고 응용한 상품을 컨설팅하고 있다.

 

향후 택슈랑스 아카데미에서는 ‘택슈랑스 TFR재무전문가 입문서’발간에 즈음, 교육일정을 제시하고 동시에 매달 택슈랑스 TFR재무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세금보험 분야의 재무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택슈랑스와 제휴된 특정 보험사와 전속대리점 형태로 택슈랑스 라운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