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권동용 원장, '양도소득세실무해설'개정증보 25판 발간

개정된 세법 및 계산사례 충실히 반영

양도소득세 서적의 바이블(BIBLE)로 평가되는 양도소득세실무해설書<권동용著,세연T&A刊> 2012년 개정증보판이 이달 2일 출간됐다.

 

 

올해로 25판째를 맞는 양도소득세실무해설서는 초판 발행 당시부터 세무관련 실무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는 등 세무회계 서적 가운데서도 베스트셀러로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전문서적이다.

 

저자인 권동원 평생세무교육원장은 이번 개정증보판에서 양도세 계산서식의 기준으로 자리매김된 원전을 충실히 반영하는 한편, 개정된 법령 등도 상세히 수록해 양도세 실무지침서로서의 명성을 잇고 있다.

 

내용별로는 최고 38%까지 신설된 양도세율을 비롯해 △다주택자에 대한 장기보유특별공제 적용허용 △예정신고 무신고자도 등기부기재가액을 실가로 추정 결정 △특수관계인의 범위조정 △주택분 취득세 감면 △혼인에 따른 1세대1주택 비과세제도 개선 △실수요 목적 취득주택 3년내 양도시 비과세 한정 △혼인에 따른 1세대3주택 양도세 중과제도 특례신설 △중과배제 장기임대주택 요건 완화 △1세대1주택 거주요건 폐지 등이 자세하게 수록됐다.

 

이와함께 올해엔 제 2편의 계산사례를 수정보완해, 최근 복잡한 계산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재개발·재건축아파트·조합아파트·재개발아파트 입주권·고가주택 등의 계산사례가 개정됐다.

 

이외에도 부록에 개정세법요약·증빙서류 제출방법·중요관련내용 페이지 연결 표기·건물기준시가 산정방법 등을 보완해 독자들의 접근성이 더욱 보강됐다.

 

저자인 권동용 원장은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개정 25판을 발간하게 됐다”고 독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 뒤, “모쪼록 본서를 통해 납세자는 물론, 세무대리인들이 양도소득세로 인한 불이익이 없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