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1. (토)

권동용 원장, '양도소득세실무해설'개정증보 24판 발간

2011년 대폭 개정된 세법 충실히 반영

국내 세무회계서적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혀 온 양도소득세실무해설書<권동용著,세연T&A刊> 2011년 개정증보판이 2.25일 출간됐다.

 

올해로 24판째를 맞는 양도소득세실무해설서는 초판 발행 당시부터 세무관련 실무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서적이다.

 

저자인 권동원 평생세무교육원장은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도 독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최근 변경된 법령사항을 충실히 반영하는 한편, 양도세 계산사례를 대폭 개정해 이론 및 실무지침서로서의 명성을 잇고 있다.

 

올해부터 적용되는 양도세 관련법령을 꼼꼼히 보완해 △허위계약서 작성시 비과세·감면배제 △사업시행자로 지정된 때부터 5년이내 양도시 감면확대 △배우자 등 이월과세 적용 배제신설 △다주택 및 비사업용 토지의 중과세율 한시적 일반세율 적용 △8년이상 자경농지 경작기간 통산방법 보완 ▷감가상각비의 필요경지 이중 공제 배제 등이 실렸다.

 

 

특히, 내용의 제목을 구체적으로 세분화하고 장별로 핵심 요약정리했으며, 제 1장의 조견표와 2편의 계산사례를 본문 관련페이지에 표기해 독자들의 가독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이외에도 부록에 개정세법요약·증빙서류 제출방법·중요관련내용 페이지 연결 표기·건물기준시가 산정방법 등을 보완해 독자들의 접근성이 더욱 보강됐다.

 

저자인 권동용 원장은 “양도소득세는 일반 국민에게는 물론 세무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에게도 난해한 분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도 혼동하기 쉽고 적용상 착오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럴수록 양도소득세를 충분히 이해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속적인 지식습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