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양도소득세실무해설書<권동용 著> 개정증보판 발간

올해로 발간 20년 맞아 '양도소득해설서 바이블' 평가

세무회계대리인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양도소득세실무해설書<권동용著, 세연T&A刊,사진>가 지난 7일 발간됐다.

 

초판 발행 당시부터 세무관련 실무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양도소득세실무해설書는 올해로 개정증보 21판째를 맞아, 독자들의 제안 사항을 꼼꼼히 지면에 담아내는데 주력했다.

 

지난해 증보판부터 적용해 온 ‘개정세법·계산사례·조견표’ 등의 관련페이지 표기는 더욱 세련되게 바뀌었으며, 중요한 내용의 경우 관련요약표를 작성해 독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갈무리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올해 2.26일 국회를 통과한 1세대 1주택의 장기보유특별공제(80%) 제도의 확대를 시작으로, △비사업용 토지의 중과 △2주택·3주택의 중과 △주택의 비과세 및 감면 △농지의 비과세 및 감면 △양도차익의 산정 △기준시가의 산정 △대토보상분 과세이연제도 등의 관련내용이 중점 보완됐다.

 

저자 직강도 내달 개최될 예정이다.

 

권동용 평생세무교육원장은 내달 7일부터 2주 동안 매주 2회(월·목) 양도소득세 실무교육에 나설 예정으로, 양도소득의 원리를 시작으로 실제 계산사례 등을 강의하는 등 세무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형 강의로 꾸밀 계획이다.

 

한편, 권 원장은 책자발간 20년을 기념해 오는 3.21일 청량리 우리웨딩문화원에서 오후 7시30분부터 발간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자인 권 원장은 이날 기념행사에 앞선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으로 개정증보 21판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무회계 실무자들의 업무를 돕고 납세자의 세금지식을 넓히는데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