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관서장 회의서 강조
재난피해사업자 세정지원
부산지방국세청(청장·김동일)은 국민과 납세자의 ‘어려움을 보듬는 세정’으로 민생경제 회복을 지원하고, 세입예산의 안정적 조달을 위한 ‘내실있고 효율적인 세정’에 나설 방침이다.
부산지방국세청은 26일 청사 회의실에서 관내 세무서장 및 지방청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하고 분야별 주요업무와 중점 추진과제를 논의했다.
부산청은 이에 따라 내방민원인 원스톱서비스 등 납세자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재난피해 사업자에게 폭넓은 세정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려금 신청 편의 향상으로 일하는 저소득가구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복지세정 업무도 차질없이 진행한다.
김동일 부산청장은 “업무과정에서 문제점과 불편함이 있으면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가 납세서비스 품질 향상과 업무환경 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본청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등 관심을 가져 줄 것”도 강조했다.
어려운 경제여건을 고려해 세무조사는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다만 불공정·민생침해·신종탈세 등에는 불편부당하고 엄정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지능적 재산은닉자 등 악의적 체납자에 대한 현장 징수활동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동일 부산청장은 마지막으로 직원 모두가 안전하고 일할 맛 나는 일터 마련을 위한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직원들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일선의 불요불급한 업무가 없는지를 살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