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26. (목)

세정가현장

최영호 신임 평택세무서장 "경기남부 중심 세무서로서 주도적 역할"

 

 

최영호 신임 평택세무서장은 29일 취임식을 갖고, 국세청의 역할·기능 확대에 발맞춰 경기남부 중심 세무서로서 주도적인 역할 수행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최 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국세청이 처한 대내외 세정 여건을 환기하며,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국민께 인정받는 국세청’을 구현하기 위한 관서 운영 방침을 제시했다.

 

최 서장은 “성실신고를 최대한 지원해 세수를 안정적으로 조달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으며, 이 과정에서 “더 나은 방법이 없는지, 신고·납부 도움자료나 비대면 서비스 발굴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국민과 납세자가 국세행정을 경험하면서 편안함을 느끼고, 세무로 인한 아픔을 따뜻하게 감싸는 세정을 펼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최 서장은 “납세자의 세무애로를 적시에 해소해 본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근원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며, “자영업자·소상공인을 향한 다양한 세정지원과 함께 취약계층 등에 대한 사각지대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다만, 비정상적인 탈세와 고의적인 체납 등 세법질서를 어지럽히고 사회적 통합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할 것임을 밝히며 “이같은 행위가 한 치도 발붙일 수 없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주저함 없이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서장은 또한 “불필요한 업무나 의전, 형식적인 보고와 회의를 최대한 줄이고 진솔하게 소통함으로써 작은 고충과 애로사항까지 챙기겠다”며, 최고의 세무서, 가장 근무하기 좋은 세무서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

 

[프로필]

▷1968년 ▷강원 홍천 ▷강원대 부속고 ▷강원대 ▷7급 공채(전산)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실 ▷국세청 차세대국세행정시스템추진단 업무개발2과 포털개발계장·자료개발2계장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실 전산기획과 정보분석계장·정보화기획계장 ▷진주세무서장 ▷서울청 전산관리과장 ▷국세청 정보화운영담당관 ▷국세청 빅데이터센터장 ▷평택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