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26. (목)

세정가현장

이철재 신임 중부세무서장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면…목표 달성"

 

중부세무서는 지난 29일 대강당에서 이철재 68대 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철재 서장은 취임사에서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정환경은 더욱 불확실해지고 그 양상은 매우 복잡다양해지고 있으며, 공평과세를 바라는 국민의 기대수준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다면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을 통한 국가재정의 안정적 조달이라는 기본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세정방향을 제시했다. 

 

그는 이를 위해 "항상 납세자의 작은 불편과 불만이라도 소홀히 듣지 말고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납세자의 입장에서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서장은 두번째로 업무의 공정한 집행을 위한 풍부한 업무 전문지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관련법령을 숙지하고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강화해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깨끗한 세정을 집행해 달라"고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서로 다른 구성원이 조직과 조화를 이루고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가 진정어린 소통을 해야 한다"며 "사무실이 일과 삶이 공유되는 따뜻한 터전이 되어 일할 맛 나는,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중부세무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 서장은 취임사 말미 "‘삶’이란 글자는 사람이라는 말을 줄여 생겨났다고 한다. 그래서 인생은 ‘사람을 만나는 일’이라고도 한다"고 소개하며 "오늘 우리의 만남이 인생 노트에 비록 짧은 한 부분을 차지할지라도, 인생의 한 페이지에 따뜻한 언어로 기록되는 사람이 되도록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늘 함께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프로필]

△1967년 △전남 보성 △송원고 △국립세무대학(5회) △8급 특채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4과 △마포세무서 법인세과 △국세청 고객만족센터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3과 △충주·양천세무서 운영지원과장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 3과 △서울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 법인세과 △목포세무서장 △중부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