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26. (목)

세정가현장

중소기업인들, 부산국세청장에 "국세 카드납부 수수료 인하해 달라"

부산국세청,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와 간담

 

 

 

김동일 부산지방국세청장은 30일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초청 세정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기업인들로부터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세정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중기중앙회 부산회관에서 열린 간담회는 허현도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지역 회장 등 기업인 21명을 비롯해 24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정간담회는 고금리 장기화로 인해 내수부진이 점차 심화되는 등 지역 기업인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기업인과 세무당국간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허현도 회장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지역경제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세정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의 활력 회복을 위해 △가업승계 지원세제 사업무관자산 범위 개선 △가정·상업용 프로판가스 개별소비세 환급 △국세 카드 납부 수수료 인하 △산업용 LNG 개별소비세 인하 등 지역 기업인들의 다양한 애로·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김동일 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성실납세로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경영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데에 감사를 표하고 "납세자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해 중소기업을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대한 납부기한 직권연장 등 유동성 지원정책과 가업승계 컨설팅 제도, R&D 세액공제 사전심사제도,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 등 주요 세정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부산청은 앞으로도 중기중앙회와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상시 소통하며 지역 경제의 활력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