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3. (토)

경제/기업

회계법인더함, 공익법인 1대 1로 무료 세무·회계 컨설팅해 준다

오는 15일~16일 나눔셈과 '제3회 비영리 컨설팅데이' 개최

 

비영리 전문 회계법인 '회계법인더함'은 비영리 종합관리솔루션 서비스업체 '나눔셈'과 함께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토즈모임센터 종각점에서 '제3회 비영리 컨설팅데이(회계·세무분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데이는 비영리 영역에서 다년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회계법인더함 소속 회계사들이 공익단체의 주요 회계·세무자료를 검토하고 문제점들을 진단 및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1: 1 맞춤 형태로 1팀당 40분간 대면상담으로 진행된다.

 

최호윤 회계법인더함 대표회계사는 “사회 속에서 공익법인의 역할이 대두되고 있는 만틈 공익법인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음에도 규정들의 상충 또는 실무자들의 이해 부족 등의 문제로 현장에서는 혼선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단체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 때 소통창구가 존재하지 않는 답답함이 해결되기 바라는 마음으로 비영리 컨설팅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눔셈은 “기존에 나눔셈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단체들에 국한돼 제공하던 컨설팅을 어려움을 겪는 모든 공익법인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확대해 실시하게 된 만큼 많은 공익단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신청은 오는 13일까지 회계법인더함 또는 나눔셈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회계법인더함은 비영리 개정세법, 출연재산보고, 결산공시, 공익법인지정절차 등 주요 세무일정을 대비하는 비영리단체 실무계획도 계획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