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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4.24. (수)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소주 세계화' 박차…현지인 음용비율 두배 '껑충'

현지인 소주 음용 비율, 2016년 30.6%→지난해 68.8%로 증가
최근 4년간 성장률 1위 홍콩·2위 인도네시아…60%P 이상 상승

 

하이트진로가 교민 중심이던 기존 해외 주류판매시장을 넘어 현지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소주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이후 해외 현지인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 주요 수출국의 해외 현지인 음용 비율이 2016년 30.6%에서 2020년 68.8%로 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주류기업 도약을 위해 2018년부터 현지인 음용비율 산정방법 및 기준을 수립해 추적 관리해 오고 있다. 전체 판매량 중 현지인 음용 비율은 거래처의 국적, 브랜드, 유통채널 등에 따라 산정했다.

 

최근 4년간 현지인의 소주 음용 비율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국가는 1위 홍콩, 2위 인도네시아로, 4년간 60%P 이상씩 증가했다.

 

특히 상위 10위권 내 6곳은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국가가 차지했다. 8위 미국은 22.9%P, 9위 중국은 22.3%P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참이슬, 과일리큐르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축,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등 현지 유통망을 본격 개척해 현지 젊은 층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2024년까지 전략 국가 기준 현지인 음용 비율을 약 90% 수준으로 상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상무는 “전세계에 소주 카테고리를 생성, 우리나라 대표 주류인 소주를 세계적인 증류주로 알리고 현지인들에게 품질력과 가치를 인정받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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