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기타

금융위, '제4회 회계의 날' 정부포상 후보자 공모…내달 3일까지

금융위원회는 회계분야의 투명성·신뢰성을 제고하고 회계산업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정부 포상후보자를 내달 3일까지 공모한다.

 

정부포상은 오는 10월29일 열리는 '제4회 회계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포상 규모는 훈장, 대통령 포창, 국무총리 표창 각각 한자릿수 규모로, 실제 포상 규모는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결정한다.

 

추천대상은 회계투명성 제고 등 회계 발전에 뚜렷한 공로가 있으며, 각 포상별 수공기간을 충족해야 한다. 훈장은 15년 이상, 포상은 10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은 5년 이상이다.

 

구체적 요건은 △회계투명성 제고에 뚜렷한 공로가 있는 자로서 정부·감독기구, 기업체, 학계, 언론기관 등에서 회계 및 감사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자 △회계 및 감사 등의 업무를 타의 모범이 되는 수준으로 수행하고 있는 공인회계사 △회계제도 개선 및 선진화 등을 통해 한국회계산업과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자 △회계 및 감사제도 연구, 교육 등을 통해 한국 회계제도 선진화와 제도 개선에 기여한 자 △회계 및 감사 관련 국제기구 활동 등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한국 회계·감사제도의 위상을 드높인 자다.

 

추천자는 일반 국민 및 기관·단체며, 정부포상업무지침에 따른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포상 제한한다.

 

접수 방법은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 금융위원회 기업회계팀 담당자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ras009@korea.kr)이나, 전화(02-2100-2693)로 하면 된다.

 

금융위는 8월과 9월 정부포상 후보자 적격 여부 확인 및 공개검증을 거쳐 10월 중 포상대상자 결정 통보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