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경제/기업

삼정KPMG, 24일 '감사위원회 지원센터 웨비나' 개최

국내 최초 동영상 드라마로 감사위원회 주요 활동사례 소개

신외부감사법 시행 이후 감사위원의 역할이 강화된 가운데, 국내 최초로 동영상 드라마를 통해 감사위원회 활동사례를 소개하고 감사위원의 역할수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삼정KPMG(회장⋅김교태)는 오는 24일 감사•감사위원을 대상으로 ‘제6회 삼정KPMG 감사위원회 지원센터(ACI)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웹 세미나(Web+Seminar)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실정과 실무현장감을 반영하기 위해 감사위원회 연간 주요활동을 국내 최초로 동영상 드라마 형식으로 소개한다. 외부감사인 선정, 감사계획 수립, 핵심감사사항 논의, 외부감사 의견형성 등 총 4가지 주제의 영상을 상영한다.

 

또 한종수 이화여대 교수가 법규 제개정에 따른 감사위원회 활동변화를 설명하고, 김유경 삼정KPMG ACI 리더는 외부감사인 선정에 대한 감사위원회 활동과 감사계획단계에서의 감사위원회의 역할 및 감사위원회와 외부감사인의 의사소통 등에 대해 소개한다.

 

한은섭 삼정KPMG 감사부문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감사•감사위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조명하고 감사위원회 기능을 내실화해 우리 기업들의 회계투명성 제고와 기업지배구조 선진화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접속경로를 당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