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관세

TIPA, 관세법인 더블유와 지재권 보호 MOU 체결

(사)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이하 TIPA, 회장·정남기)는 지난 1일 한국관세사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관세법인 더블유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는 TIPA의 지재권 지식과 더블유의 관세분야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지재권 보호를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 체결식은 TIPA 김용태 상임 임원과 더블유 정민규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TIPA 김용태 상임임원은 “TIPA와 관세법인 더블유, 양 기관이 코로나 재난이라는 악조건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헤쳐나가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세법인 더블유 정민규 대표는 “더블유가 보유하고 있는 관세 통상분야에서의 차별화된 지식과 풍부한 경험, 전문성을 토대로 컨버젼스 시대에 융복합된 전문지식들이 TIPA와의 협력을 통해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인천본부세관장과 초대 국제원산지정보원장을 역임한 관세법인 더블유 김두기 상임고문은 “오늘 체결한 MOU가 단순히 형식적이고 외면적인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양 기관에 상호 득이 되고 소속 회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실있는 협약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TIPA는 2007년 설립한 무역관련 지식재산권 보호 단체로서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지식재산권 회원사 45개사와 수출입업체 회원사 30개사, 특별회원사 6개사 등 총 81개 회원사가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