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6. (화)

주류

골든블루,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면세점 판매 시작

(주)골든블루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해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카발란 위스키는 솔리스트 쉐리·솔리스트 포트·솔리스트 ex-버번·솔리스트 비노 바리끄 등 총 4종이다. 이 중 솔리스트 쉐리와 솔리스트 포트는 각각 2017년, 2018년부터 국내 시장에 유통돼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솔리스트 ex-버번과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는 독특한 캐스크(나무통)에서 숙성해 개성이 뚜렷한 제품이다. 아메리칸 ex-버번 오크통에서 숙성된 솔리스트 ex-버번은 냉각 여과 공정을 거치지 않아 싱글몰트 위스키의 풍부한 향과 함께 바닐라, 과일, 코코넛 등 복합적인 맛을 낸다.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는 와인을 숙성시킨 아메리칸 오크 와인 배럴에서 숙성돼 바닐라 향과 함께 잘 익은 메론, 망고와 같은 카발란 위스키 특유의 열대 과일 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ex-버번와 비노 바리끄의 도수는 50~59.9%다.

 

골든블루는 홈술, 혼술 등 주류의 소용량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올 상반기 안으로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의 200ml 소용량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세계적으로 가정 주류 판매채널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면세점 시장에서는 싱글몰트 위스키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입점을 계기로 독특한 개성과 높은 가치를 가진 제품들을 새롭게 들여온 만큼, 다양한 맛을 선호하는 주류 소비자들 사이에서 카발란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지난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국내산 토종 위스키 브랜드다. 지난 2018년 6월 정통 위스키 '골든블루'와 모던 위스키 '팬텀'으로 면세점 시장에 첫 진출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