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3.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조사 실무', '세무사회 맘모스' 앱에서 동영상으로 본다

세무사회, '세무조사 절차와 실무', '가업상속과 일감몰아주기' 동영상 강의 제공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세무사회 맘모스 앱에서 수강 가능
강사 이봉구·김주석 세무사...오는 20일부터

한국세무사회(회장.원경희)는 회원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세무조사 절차와 실무’, ‘가업상속과 일감몰아주기’ 동영상 강의를 세무연수원 홈페이지(edu.kacpta.or.kr)에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무조사 절차와 실무’는 국세청 조사국 및 일선 세무서에서 19년간 근무하고 세무조사 관련 전문 집필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봉구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이 세무사는 이번 동영상 강의에서 국세청 전산시스템과 정보수집능력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세무조사의 종류 및 선정 ▲세무조사의 유예 및 면제사유 ▲세무조사 대상자 ▲세무조사 실시단계 ▲세무조사에 대한 행정 및 사법적 대응 등을 자세히 다룬다.

‘가업상속과 일감몰아주기’ 교육 동영상은 국세공무원교육원 상증세법 교수를 역임하고 상속·증여세 관련 집필을 통해 상속·증여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주석 세무사가 맡았다.

 

김 세무사는 다양한 유형별 신고서 작성사례 및 가업상속, 일감몰아주기의 개념과 과세유형, 과세의 적법성 여부 등을 상세히 다룬다.

 

동영상 강의 수강을 원하는 회원은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세무사 아이디로 로그인해 ‘수강신청’→‘세무사교육’ 메뉴에서 강의를 신청한 뒤 수강하면 되며, 교육자료도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원경희 회장은 “세무사회는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파악해 실무중심의 전문성 있는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폭넓은 주제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회원들의 실무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무사회는 동영상 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도록 ‘세무사회 맘모스’ 앱을 통해서도 제공한다. 세무사회 맘모스에서 ‘세무연수원’→‘수강하고자 하는 과목 선택’→‘수강신청’→‘나의 강의실’을 순으로 접속해 관련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동영상 강의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회원서비스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배너